제목 | 12월 4째주 - COVID-19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모욕하는 행위는 멈춰야 한다. 우리는 분노한 폭도로 변했고 갈수록 보기 흉해지고 있다. | ||||
---|---|---|---|---|---|
글쓴이 | 관리자 | 글번호 | 1806 | ||
등록일 | 2021-12-27 10:46 | 조회수 | 19 | ||
COVID-19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모욕하는 행위는 멈춰야 한다. 우리는 분노한 폭도로 변했고 갈수록 보기 흉해지고 있다.
COVID-19 백신 접종은 생명을 구하고 입원의 필요성을 줄인다. 이것은 모두 중요한 공중 보건 정보이다. 백신 접종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 감동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백신을 맞는 것이 좋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러나 위 사례의 문제는 그들의 말투와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선별하는 방식이다. 이 수치심 뒤에는 더 어두운 이유가 있다.
철학자 Guy Aitchison와 Saladin Meckled-Garcia는 온라인에서 공개적으로 수치심을 주는 것은 “특정한 종류의 도덕적 성격을 가진” 사람을 집단적으로 처벌하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이 처벌(또는 "평판 비용(reputational cost)")은 사회에서 규범을 강화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수치심을 주는 것은 또한 우리 자신의 미덕과 신뢰를 나타내는 한 방법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대해 도덕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에 대해 더 좋게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과 관련된 선택에 대해 사람들을 수치스럽게 하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의 결정에 대해 개별적으로 책임이 있는지에 대한 복잡성을 무시한다. 일부 지역사회에서 낮은 수준의 백신 접종은 종종 건강 불평등을 비롯한 구조적 불평등과 그에 따른 신뢰 부족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책임은 일반적으로 영향을 받는 그룹이나 개인이 아니라 더 넓은 사회와 기관에 있다. 만약 누군가가 어떤 것에 대해 비난받을 수 없다면, 그들을 수치스럽게 하는 것은 윤리적으로 정당화될 수 없다. 우리는 왜 의료윤리가 자율성과 동의를 기본적인 윤리적 가치로 지정했는지 기억해야 한다. 분명히 예상되는 이점이 있고 극히 드문 부작용이 있는 경우에도 이러한 효과는 동등하게 공유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수도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이것은 스스로 어떤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결정을 존중해야 하는 강력한 이유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