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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종이 문제가 많다는 것은 공감하시다면 그 대안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아시겠네요. 학생들이 수업 더 들으니 좋고 편하죠? 일하기가?? 그런데....우리 아이들이 훨씬 불쌍해졌다는 것은 아시나요? 내신시험에 수행평가에 각종 학교 대회 그래도 예전보다 대학가기 힘들어졌습니다.
오류투성이 암기형 내신이 수능보다 더 낫다구요?...소가 웃을 얘기입니다. 왜 거짓말합니까? 수능문제 풀어보기나 하셨나요?
해마다 입시 비리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수시가 있기 전에는 이런 일이 없었습니다. 이런게 공교육의 정상화이가요?
고1 학부모로서 올려주신 글 적극 공감합니다. 정시확대와 동시에 수능문제를 보다 종합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유형으로 출제해 주시면 문제 해결에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다양한 활동은 대학에 와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학 서열화 줄이는 방안 강구해주시구요. 출신대학에따라 평가가 달라지지 않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야 겠지요.
작성자님,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님이 말씀하신 건 대부분 학종이 만든 괴물이자, 아직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한 교사의 책임 또한 커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수능을 100%로 만들어버리면 학교가 어떤 모습이 될까요? 학교 다니는 의미가 없어집니다. 단지 대학을 위해서 학교 출석일수는 채워야하니 다니겠죠. 이게 공교육을 살리는 길일까요? 학종이 문제가 많다는 것에는 공감하지만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 학교, 수업 혁신에 공을 들이는 교사의 입장에서 보면 수능 강화는 교육 퇴보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사교육이 더욱 강화되기만 하겠죠. 학종이 보완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나, 님 말씀과는 반대로 가진 것도 없고 돈도 없어서 내신 공부 수업 열심히 들어서 열심히 하고 수행평가에 성실히 참여해서 역량을 드러내고 교내활동 하면서 협동심과 공동체 역량을 갖추어 당당하게 대학에 합격한 수많은 제 제자들을 생각하면, 정말 공교육의 힘으로 정신적, 지적인 ‘성장’을 이룬 아이들이 듣기에는 가혹합니다. 수능이 낳은 괴물에 대해서도 생각해 주십시오. 부모의 경제력이 기대어 학원 겁나게 빡세게다니고 학교 교사, 학교 시스템무시하고 지멋대로 학교 다니다가 대학 간 아이가 이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수도 있는 게 수능입니다. 문제는 잘 푸는데 지식은 텅텅 비어있고,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하거나 말로 표현할 줄도 모르는 아이가 가정의 빽으로 수능문제풀기 연습을 기계처럼 해서 대학에 입학해봤자 뭐가 되겠습니까? 학종을 비판하는 건 이해하지만 학종의 장점 또한 많습니다. 그리고 교육을 백년대계로 보는 관점에서 수능이냐 학종이냐, 굳이 하나를 축소시켜야 한다면 수능을 축소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내성적이고 조용한성격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건 다른문제인듯 합니다ㆍ학종의 본질은 동아리갯수나 생기부의 양이 아닌것 같습니다 양보다 질ᆢ
의사꿈인 아이 꼭 의료봉사나 병원이 아니어도 주변 양로원 경로당 어르신들ᆢ그리고 요양원 찾아보면 많습니다ㆍ서울이 거주지인데 봉사자리가없어 경기도 요양원까지 가서 봉사하는 친구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