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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국가는 교육철학이 있는가?
작성자
jobchef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18-04-13
조회수
491
내용
묻고 싶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한 국가의 교육철학이 무엇인지, 지금까지 건국화, 산업화, 민주화 세력간의 이념논쟁 과정을 거치면서 우리는 너무 많은 상처를 받았고 또 너무 지쳐가고 있다. 뚜렷한 철학도 없이, 자신의 혁신없이 사회를 혁신하겠다고 덤벼드는 사람들, 수세에 몰리면 관행이었다는 핑게로 모면하고자 하는 이제는 기득권층이 되어버린 사람들, 국민을 위한다 하면서 교묘하게도 자신들의 이득을 위하여 사는 사람들, 늘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그들의 혀에 속아 그들이 필요할 때만 국민으로 대접받으며 그들이 추구하는 목적을 위해 그만 도구로 전락해버리지 않았나 싶다.
우리만의 교육철학 없이 선진국을 모방하는 베끼기 교육으로 급성장한 나라였지만 작금의 시대에서는 이런한 방식의 교육이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다 알텐데도 왜 눈치만 보고 있는가?
수년간 부르짖는 공교육 정상화 정책이란, 모든 학생들이 정상적으로 공평한 교육을 받기위함이 아니었던가?
아직도 교실 현장에서는 과정이야 어떻든 수능만 성공하면 된다는 의식을 갖고 있는 학생들 때문에 교사가 수업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진다. 학생들은 교사에게 반항하는 상황을 은근히 동조하며 즐긴다. 믿기지 않겠지만 이것이 현실이며 청소년기 학생들의 특징이 안닌가 본다.
이제 우리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그리고 국가경쟁력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해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국가를 위해 뭔가 한 번 해보겠다고 뛰어든 분들, 눈가리고 아옹하지 마시고 뚜렷한 철학을 가지고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국가가 제시한 2015개정교육과정의 교육목표인 '창의적 융합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교육이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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