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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수능강화! 수능다회실시!
작성자
예비중딩맘
분류
대학 교육
작성일
2018-04-13
조회수
528
내용
우리나라는 비교적 동질적인 인구구조를 갖고 있으므로 인구 다양성이 높은 미국의 입학사정관제를 따라한 학생부 종합 전형의 비중이 높아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전체 대학 정원의 10%이내로 학종전형을 허락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 90%이상은 오직 수능성적으로 선발하고 동점자 처리에만 대학이 학과별로 선택한 내신과목의 성적을 반영하는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대학이 자율적으로 일부 수능영역이나 내신과목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입학전형을 설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학생들의 학습부담 완화와 위험분산을 위해 수능을 다회에 걸쳐 실시해야합니다.
2학년 말에 1차, 3학년 말에 2차를 실시하는 방식입니다.
국영수는 매회 범위를 누적하여 실시하고 1차시와 2차시의 가중치를 달리합니다.
탐구영역은 1차시에 1과목, 2차시에 1과목을 선택합니다.
한국사는 1차시에, 제2외국어/한문은 2차시에 실시합니다.
학교 교육의 정상화는 모든학교가 같은 수능을 위한 교육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능과 내신 모두 전과목 상대평가를 해야합니다. 철저한 줄세우기만이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고교 예체능 수업의 정상화를 강도 높게 실시해야합니다. 예체능 수업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정해진 예체능 시간을 다른 과목 수업이나 자습으로 전용하는 경우 다음학년도 신입생 배정 배제같은 극단적인 패널티를 부과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예체능 수업의 내용은 실질적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고 학업스트레스도 해소해줄 수 있는 것으로 전면 교체해야합니다. 음악시간에 랩을 하고 미술시간에 그래피티를 하고 체육시간에 폐차 부수기라도 하자는 것입니다.

종합하겠습니다.
1.대입전형은 수능영향력 절대 강화 및 수능 다회 실시하기.
2. 고등학교에서 국영수사과는 철저히 수능위주교육을 하면서 예체능은 학생을 위한 활동으로 채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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