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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정시 및 논술 확대 건의드립니다
작성자
.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18-04-12
조회수
504
내용
학종은 본래의 취지와 달리 조작과 잘하는 학생 몰아주기등 매우 불공정한 방법으로 이미 판명났습니다.
종종 수능이 객관식 시험이라 창의성을 죽인다는 반론을 접하는데 학종에 절대적 영향을 주는 내신 역시 객관식과 약간의 서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문제의 수준이 매우 낮아 학생에게 응용력을 요구하지 못하고 그저 암기력 테스트에 그칠뿐입니다.

아마 정책을 만드는 분들은 대부분 고령자에 학력고사 세대로 수능에 대한 이해도 없이 그저 자신들의 입시시절을 떠올리며 탁상공론을 펼치시는 거 같은데 수능은 그저 암기한다고 풀 수 있는 시험이 아닙니다. 응용이 필요하지요. 또한 대학 진학 후 논문 작성 등 글쓰기의 영향력은 매우 크시 때문에 수시에서 논술전형을 확대할 것을 주장합니다. 어떤 전형이 되었건 학종 만큼 역사에 길이 남을 쓰레기 전형은 없을 것입니다. 이전 정부에서 꾸준히 수시를 증가시켜온 것은 명백히 실패한 정책이며 역사적으로 두고두고 비웃음을 살 것입니다. 전 정부의 무능함으로 권력을 잡은 정권이니 만큼 같은 실수를 반복하여 역사에 실패한 정부로 남는 비극은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댓글목록

논술을가르치고평가를님의 댓글
작성일

논술을 학교에서 제대로 가르치지도 않는데 평가항목으로 넣는다? 결사반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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