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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수능개편안과 수시모집에 대한 의견 및 제안
작성자
정대환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18-04-11
조회수
642
내용
중,고생 학부모입니다. 지금 수시와 정시의 비율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 그이유는 둘 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둘의 장점을 합치는 방향(단점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했으면 합니다. 지금 정시가 공정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단점으로는 전공과의 연계성이 매우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과에 생물,지학을 선택공부하고 물리를 하지않은 학생이 90%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는 모양새만 공정한 것같으면서 실제는 공정하지 않습니다. 무용과에 축구잘하는 학생이 합격하는 꼴.. 이번 수능개편안에도 이런 단점에 대한 보완이 없는 것같아 아쉽습니다.
제안: 수능1--국어, 영어, 수학, 통합사회, 통합과학--모든학생이 같은 문제를 치릅니다..
수능2--전공에 맞게 대학교 학과별로 과목을 조정해서 선택과목을 적용, 물론 지금 수능 개편안에 탐구선택과목이 이에 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학생이 전공하려는 과목과 상관없이 아무과목을 선택하든 상관없는 단점이 있어서.. 아랍어에 관심없지만 점수따기에 유리하다는 이유로 아랍어쏠림이 일어나듯 전공과상관없이 점수따기 유리한쪽으로 쏠림이 나올 것은 뻔한 결과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수능 개편안을 수능1, 2로 분리해서 국가에서 문제출제,관리를 하고 전공과 연관될 수 있는 방향으로 넛지를 하자는게 저의 의견입니다..
댓글목록

댓글목록

김익기님의 댓글
작성일

좋은 생각입니다.
수능 1,2로 나누어 수능 1은 필수과정인 기본과목 중심으로 수능 2는 선택과정인 전문심화 과목으로 치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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