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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다양한 수업 방식과 평가를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수업 방식, 평가로 개선 할 것을 제안합니다.
작성자
naver-user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21-11-09
조회수
54
내용
현재 한국 교육에서는 획일 화 된 평가와 암기 주입에만 의존하는 교육 문제로 인해 학생은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고 미래 사회엔 필요한 인재가 줄어들 것이라 생각됩니다.
미래 사회에서는 자신의 주장을 표현하고 다양한 생각을 공유 할 수 있는 창의력과 사고력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현재처럼 획일 화 된 평가와 주입식 교육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은 수업 방식입니다. 정답이라는 틀에서 한정적으로 생각하고 주장하며 결론을 내리는 현재와 달리 여러 방향에서 생각하고 주장하며 결론을 내는 방식의 평가와 수업이 된다면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사고력과 창의성을 가진 인재들이 양성 될 것 입니다. 또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부족한 부분을 서로 보완하며,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표현하는 수업 방식을 통해서 경쟁 의식 뿐만이 아닌 올바른 소통과 협력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평가를 할 경우 서로의 피드백을 통하여 평가하는 방식을 통해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며 더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도록 하는 평가를 시행하면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고 습득하여 더 나은 주장과 결론을 찾아내는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기와 주입식 수업 방식과 평가가 아닌 서로 의견을 제시하고 주장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 방식과 평가를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수업 방식, 평가로 개선 할 것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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