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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탐구영역 폐지에 반대합니다!
폐지 반대에 찬성합니다.
직업 탐구 폐지에 반대합니다!!!
폐지 반대에 찬성합니다
직업탐구영역을 폐지를 반대하며 윗글들에 공감합니다.
직업탐구영역 폐지에 적극 반대합니다.
직업계열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중학교 3학년때 선택한 진로를 평생 유지하도록 하고, 대학진학의 기회도 주지 않는다면
국가가 개인의 다양한 진로 선택권을 박탈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대학교 재학생 중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입학 후 전공을 변경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중학교 3학년때의 진로를 그대로 유지하고
대학 진학 기회까지 박탈하는 것은 너무 가혹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일반계고등학교 학생들과 똑같이 경쟁해서 대학 진학할 수도 있겠지만,
직업계열 교육과정에서 보통교과목 이수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결국 대학 진학의 기회를 박탈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겠지요.
직업탐구영역 폐지 문제는 장기적이고 교육적인 차원에서 고려했으면 합니다.
직업탐구영역을 지속해야 하는 이유는
1. 직업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이 고등학교에서의 기능 습득 후
동일계열 대학에 진학한다면 관련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 매우 효율적임
2. 직업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과 진학 기회 제공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선택권 확대
3. 소외계층의 배려 정책을 주도하는 현 정부에서 직업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의 배려 정책 필요
(직업계열의 전공을 인정해주고 동일계열 대학 진학에 전공을 인정해 주는 정책 유지)
4. 직업계열 고등학교의 교육 활성화 및 다양화에 기여
* 다양한 진로 선택권, 소외 계층 배려, 교육 활성화 등의 효과에도 불구하고
직업탐구영역을 폐지하는 불행한 일이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4차산업혁명의 진입기에 우리나라 직업교육이 이에 적응하고 국제적으로 뒤지지 않기 위해서는 단단한 기초의 다짐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직업기초능력이니 NCS니 국가적 차원에서 수년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일부세력이 직업교육을 받는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지 않으려는 작태를 보이고 있다. 그 대표적 모습이 수능폐지이다. 직업탐구을 수능에서 배제하려는 논리.... 이것은 직업교육의 기본을 모르는 몰지각한 처사이다. 직업탐구영역으로 겨우겨우 붙들어온 평생학습사회에 적응하는 직업인 양성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간절히 바랍니다.
일반고 학생들은 고3때 위탁교육의 기회를 주어 직업교육을 시켜 줍니다. 물론 모든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기회는 아니겠지만, 이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반면, 직업계고 학생들은 직업 교육 위주의 교육과정을 따라 가야 합니다. 물론 이제는 고교학점제 등과 연계한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이나 주문형 강좌 등 교육과정의 다양화 측면에서 다른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본교의 교육과정도 이수하면서 아울러 추가로 요구되어지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더욱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물론 직업계고 학생들도 공통사회, 공통과학을 이수합니다. 그러나 그 외에 일반고 학생들이 배우는 사회탐구 또는 과학탐구 영역을 더 배울 수 있는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직업계고 학생들 중에서도 본인의 적성과 소질을 바탕으로 관련 영역에 대한 탐구를 하고자 하는 배움의 욕구가 있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일반고 학생들이 자신이 배운 교과목으로 평가 받아 상급학교로 진학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직업계고 학생들도 자신이 배운 교과목으로 상급 학교에 진학 할 수 있는 교육의 평등성이 실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2022년 수능 개편안 중 직업계고 학생들이 직탐 영역을 선택하여 자신이 고교 생활 중 최선을 다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직업탐구 영역의 과목은 해당 전공 분야의 기초과목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도 취업, 진학의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가 보장되어야 하므로 2022 수능 '직업탐구' 영역 폐지를 적극 반대합니다.
폐지 반대에 적극 찬성합니다~!!!
적극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