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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대학입시제도 이렇게 변화를 생각해 봅니다.
작성자
naver-user
분류
기타 제안
작성일
2020-02-07
조회수
581
내용
학업성취도평가는 교육에서 논의되고 있는 시험의 사회적 의미와 시험의 순기능을 최대한 살리면서 사회선발 기능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의 주된 역할에 맞는 평가가 되어야 한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 교육은 입시위주의 상대평가만이 가치있는 평가로 학습자의 창의성과 학습과정, 잠재성 그리고 개인의 다양성을 등한시하는 순위평가가 우선하고 있고 이는 사교육 필수라는 입시제도로 유인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모든 교과를 절대평가로 하고, 문제은행에 의한 매년 2회를 시행하며, 고2학년에서 1회에 한하여 선택적으로 수능을 치를 수 있고, 고 3때 년1~2회로 치를 수 있게 변화”되어 가장 좋은 성적으로 대학에 입학하거나 혹은 수능성적이나 고졸학력으로 취업하는 개방형입시제도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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