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등교사자격의 독점이라니.. 누가 초등교사 못하게 했나요? 하고 싶으면 교대 들어가서 수업 듣고 시험보면 됩니다.
글쓴이는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셨습니다. 일부 부정적인 사례를 전체의 사례인 것처럼 쓰셨네요. 화낼만한 경험이나 힘든 상황이 있으셨나요? 코로나때문에 자녀를 집에서 돌볼 시간이 많아져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으시나 봅니다.ㅜㅜ 가끔 산책도 하시고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시기 힘내세요!
수십년간 갈고다듬어온 교사 양성체계인 교대 폐지가 아니고 불합리한 점이 있다면 당연히 혁신해야 맞지요. 폐지가 아니고요. 교대는 고교 내신성적 1~3%대 취득과 입시성적 또한 최소 연.고대 수준 성적의 우수한 학생들이 진학하는 곳입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입시 통과하여 교대 진학합시다. 그리고 여러 관문을 거쳐 교사 자격 취득해도 교사할 수 없습니다. 그 어려운 임용고시를 패스해야지요. 그리고 아이들은 무상급식이지만 교사 포함 교직원들은 정당하게 급식비 내고 점심 드시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