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유라 이대 입시 비리를 비난하면서 무엇을 느꼈습니까? 바로 정성적인 입시제도의 헛점을 그대로 드러낸 사건이었습니다.
2013 강원랜드 140명 청탁인사 전부 정성적인 입사제도에서 가능했습니다.
어떤게 소탐대실일까요? 계층 사다리를 끊어놓는게 좋습니까? 부정하게 대학가는 시스템이 이 나라를 망가뜨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무엇을 배웁니까? 체념을 먼저 배웁니다. 사기질을 먼저 배우고 있단 말입니다.
아래 학부모님 말씀 옳습니다. 자기 자식 밖에 모르는 엄마들 많습니다.
바로 그래서 학부모 종합 전형인 학종은 안 된다는 겁니다.
학교 동아리활동을 통해 저희아이는 성격도 적극적으로 바뀌고 덕분에 공부하는데 더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ㆍ동아리 친구들과 스터디도 하고 오히려 학원다닐때보다 재밌게 공부하더군요 ᆢ
저도 엄마지만 학부모모임 나가면 ᆢ자기자식밖에 모르는 분들 많습니다
고3,재수생 엄마로서 학종은 불공정합니다.경쟁력있는 학생부는 학생 혼자의 힘으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독서컨설팅.토론대회컨설팅.교수부모의 실험실에서 실험.부모근무병원에서의 봉사... 등등 학생의 능력으로는 감당하기 힘들며 부모의 경제력 뿐만 아니라 직업,학연,지연 이 총동원됩니다.그뿐만아니라 몇몇학생에게 대회상 몰아주기는 잘 알려져 있는데 이런사실을 모른는건지 모르고 싶은건지 의아하군요.또한 지도교사나 담임의 역량과 열정에 따라 학생부의 내용은 얼마든지 바꿀수 있습니다. 학생이 부모,선생을 선택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