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그만 보기]
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웹사이트는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대통령기록관에서 보존·서비스하고 있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This Website is the Presidential Records maintained and serviced by the Presidential Archives of Korea to ensure the people's right to know.

국민참여 상단 이미지

자유발언대

  • 국민참여
  • 자유발언대

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대학입시와 대학교육혁신개혁안
작성자
김경빈
분류
유아 교육
작성일
2018-05-16
조회수
520
내용
수고하십니다.바쁘시지만 꼭 읽고 정책에 반영하여주시기 바랍니다.현재 한국초중고대학교육의 근본적인 문제가 광복70년이 됐으나 구미의 교육제도와 교육뮨화,정책을 그대로 답습하고 잇음을 인정해야합니다. 또 구미의 문화,학문을 높이보고 있습니다. 영어는 열심히 공부하며 자신의 이름을 한자로 못쓰는 현실입니다. 한문은 중국이 아니라 한민족이 창달했다는 사실을 알아야하며 한문을 5,6백자정도는 가르쳐야마땅합니다.한문을 전혀가르치지않아 민족의 사고가 깊지못함으로 인한 전신문화의 저열화가 심화되고 있습니다.초중교에서 가르치는 과목들은 수학영어과학등 일부과목에 너무 치중하여 정작 필요한 도덕윤리사회등 인성교육을 제대로 가르치지않아 윤리의식 즉 옳고 그른 것을 판단못하는 민족으로 전락했습니다.사회 곳곳의 적폐들의 요인은 교육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과거 한 대학교양교재를 보니 쾌쾌묵은 칸트철학을 논한 내용으로 놀란적이 있음,대학교양과목은 전면적으로 바꿔져야합니다.교양과목은 대학에서 필요하지 않은 시간낭비입니다.그 시간에 학우들과 해외여행을 한번 가는 것이 정신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대학교육기간도 2,3년정도면 충분합니다.오늘날 젊은이들이 만혼을 당연시하는 풍토,임신반대,결혼을 거부하는 의식들은 초중고교교육이 잘못되었기때문입니다.남녀평등평등하지만 남성과 여성은 체질과 특성에 따라 교육을 시켜야합니다. 지나친 외래문화 추종도 바람직하지 못합니다.대학입시에 대해 몇가지 견해를 드립니다.이제 젊은 이들을 힘겨운 입시지옥으로 내몰지 맙시다.본인이 가고 싶은 대학과 과목을 공부하도록 합시다.근본적으로 대학서열화가 아주 없어져야 합니다.학벌보다도 인성,인품과 능력에 따라 대우받는 사회가 되어야합니다. 복잡한 입시제도를 대폭 단순화하고 수능시험성적만으로 합격을 판단하면 안됩니다. 수능도 한국같은 극도의경쟁사회에서 사라져야할 것입니다.지금 사교육비마련을 위해 부모들은 1만원씩하는 점심식사를 사먹지 못하고 철따라 와이셔츠하나 구입하기힘든 상황입니다.대학입시는 학교성적과 품행,면접과 봉사활동등을 판단하여야 합니다. 독서50권의 독후감도 필요함,골치아픈 논술은 진작 없어져야 합니다. 현재 우리사회의 큰 문제,적폐가 산처럼쌓여있는데 가장 큰 문제가 교육문제들과과 서민중산층 생활(물가너무 높음)입니다.국가교육회의운영자님들에게 간곡한 호소드리는데 현실교육분위기를 그대로 답습하지 말고 중요한 자리에 계실때 한번이라도 나라와 국민을 위한 결단과 추진력으로 교육을 혁신시켜 주실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건강하십시요
댓글목록

댓글목록

학부모님의 댓글
작성일

학교성적 봉사활동 면접 이런전형은 정보가 있어야 합격이 가능합니다 서민들이 정보를 공유할수 있을까요 그래서 정시 수시 반반씩 적용하면 별 문제가 안됩니다

댓글쓰기

작성자
내용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