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공정 니가 말하는 수능의 비리와 폐단이 뭔데? 나도 수능 피해자지만 수능만큼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방법이 또 있을까 싶다.
좋은 의도로 시행된 학종이 학부모와 학생들을 피말리는 것이 되고 전혀 공정하지 못한 채로 금수저 전형으로 폐단만을 가져다 주는 결과를 낳았다면 역사를 거꾸로 돌려서라도
폐지시켜야지요~~ 학종은 무조건 폐지해야하고 정시 확대해야합니다~...
공정이란 분의 의견에 전혀 동의할 수 없습니다. 수능에 어떤 비리가 있는지 근거를 대보세요
그동안 정시가 줄어드는데 학부모에 물어본적이 한번이라도 있었나요?? 뽑는대학이나 평가하는 선생들의 권위만 올려놓은 제도가 공정이란 단어를 쓸 수 있나 궁금합니다! 수시와 상대평가 수능정시의 정확한 균형을 이뤘으면 합니다. 뭐든 한쪽으로만 가는건 좋은게 절대로 아닙니다. 견제와균형을 이제는 비율로써 만들아야 합니다.
공정 이라는 사람의 댓글이 한심해서 한마디 하겠습니다.
정시 수능은 폐단이라는 말은 어떨지 몰라도 비리라는 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에 반해 수시 학종은 비리와 폐단이 너무 심해서 게시글 올라온 것들 보면 알겠지만,
90% 이상은 학종 반대하는 글들입니다.
부동산 가격이 폭등해왔으므로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는 것이 옳은 것이다
라고 말하는 것이 한심한 것과 마찬가지로,
수시를 확대해서 그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는지를 봐야지,
수시를 확대해 왔다는 그것 자체만으로 그것이 옳다는 말하는 것은 한심한 일입니다.
비리와 폐단을 지적한다면, 수시 학종 보다 정시 수능이 훨씬 심하다. 지난 수십년의 역사를 통해, 수능 정시를 축소하고, 수시를 확대해 온 이유가 이를 반증한다. 역사를 거꾸로 돌리겠다는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