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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학종의 문제점을 보완해야합니다.
작성자
학부모?
분류
초·중·고 교육
작성일
2018-05-11
조회수
560
내용
저는 수시가 거의 없던 시절에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그 때만 하더라도 수능을 치던 날이면 많은 학생들이 자살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학창시절의 끝이 수능이라고 생각했고 그 한번 뿐인 수능을 망치면 인생도 끝나는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한 번의 평가가 초,중,고 총 12년의 노력을 평가할 수 있습니까? 2번 치면 된다고요? 그럼 두 번의 평가가 12년의 노력을 제대로 평가할 수 있나요?
하루에도 열두번씩 생각이 바뀌고 기분이 바뀌는 아이들입니다. 그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그만큼 빠르게 변화합니다. 수시는 12년의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입니다. 공교육의 정상화가 될 수 있는 길이기도 하구요. 정시로 갈거면 학교 왜 다닙니까? 그냥 검정고시 쳐서 수능 치는게 낫지 않나요? 돈 많은 부모를 만난 아이들은 사교육 왕창 받고 문제 푸는 기계가 되어 수능을 치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그 아이는 사회성, 친구, 리더쉽 이런 건 없어도 좋은 대학을 졸업하겠죠.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겁니다. 이런 결과를 바라십니까?
학종에서 문제점이 발견됐다면 수정해야되는 것이지 폐지하는 것이 답이 아닙니다. 학종이 처음 만들어졌을 때 가지고 있던 의도를 살려야 합니다.
지금 수시는 3학년 2학기에 교실이 붕괴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많은 대학들이 수능을 치지 않아도 합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적당한 최저 등급을 설정한다면 공교육도 정상화될 수 있습니다.
수시 전형 중에서 교과 전형과 종합 전형을 합치고(성적과 학생이 활동한 내용을 모두 고려하는 겁니다) 모든 대학이 수능 최저 등급을 설정하여 학생들이 수능을 쳐야 합격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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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님의 댓글
작성일

공부 열심히 하고 잘하는 동네에서 이번에 고등입학 첫 중간고사를 치렀습니다. 국어 한 문제 틀리고 100등에 가까운 등수를 받았어요. 시험의 난이도 조절 실패다. 아이들이 너무 공부를 잘 한다. 등 여러 이야기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만 공부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해서 한 문제 틀려서 받게 되는 등수와 등급이 이렇다면 아이들의 실망과 좌절 해도 소용없구나 하나라도 삐끗하면 큰 일이구나 하는 것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긴장감과 불안감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세요. 수시나 학종을 폐지하라고 저는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원글님처럼 학송과 수시를 지지하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그러나 이 게시판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많은 비율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내신때문에 고통을 겪습니다. 살얼음판을 겪는 느낌요. 즉 지금의 수시, 정시 비율은 정말 말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 틀려서 96등 한 아이에게 할 말은 없습니다. 너무 딱해서요. 공부도 열심히 했거든요. 96등이면 등급으로 몇 등급인지 아시죠? 정말 생각 깊이 해 볼 문제입니다. 비단 저희 아이만 이렇지는 않을 것입니다.

적폐학종님의 댓글
작성일

교과전형은 유지.학종은 대폭축소

학부모님의 댓글
작성일

학종의 문제점은 절대적으로 고칠수 없다는거다.
누구도 공정성을 담보하는 대안을 제시못하는 쓰레기 제도

전문가님의 댓글
작성일

정시확대 학종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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