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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인 제안내용

제목
대입보다는 교육을 생각해주세요.
작성자
학부모
분류
유아 교육
작성일
2018-05-02
조회수
561
내용
이제 지식을 받아들이는 교육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능은 본래의 취지를 잃은지 오래이고 아무리 포장해봐야 점수로 줄세우는 미개한 방식의 평가라고 생각합니다. 도대체 한문제를 덜틀리고 더틀린 학생들의 차이가 뭘까요..
그런 아이들을 상대평가해서 더 자세히 줄세우는게 과연 공정한 방식일까요? 대형학원에서 고액과외로 쪽집게 예상문제를 수백 수천번 풀고 시험점수 잘받은 아이들이 과연 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인재상인가요? 수능이 100퍼센트 공정하려면 전국의 모든 학생들이 태어나서부터 같은 환경에서 같은 교육을 받고 자랐어야 공정한것이죠.
수시는 학종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물론 학종의 비율이 높아진것은 사실이지만 서울 상위권 대학에서 많이 채택을 해서 문제가 되는 것이겠지요. 학생부 교과. 학생부종합.논술. 실기전형 골고루 뽑는것이 좀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수 있도록 사회가 도와주어야 하는게 아닐까요. 물론 평가과정에서 공정성이 확보가 되어야겠지요. 돈주고 만들어진 생기부는 걸러내야겠지요. 그럼 그런 방안을 강구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생기부 컨설팅 사교육이 더 많은가요.. 수능 문제풀이를 해주는 사교육이 더 많은가요...학종이 특목 자사고 아이들에게 유리하다고만 하는것은 맞지 않아요. 그 아이들이 결과가 좋은것은 그만큼 치열하게 노력을 했기 때문에 얻은 결과일 것이고 그 아이들이 일반고에 갔어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을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고나 지방 학생들도 교육적 환경이 열악함에도 스스로 열심히 길을 찾는 학생들도 많습니다.그 학생들은 수시전형이 아니면 인서울 대학도 바라보기 힘든 현실이지요. 그렇다고 그 학생들이 역량이 없는 학생들인가요? 고등학교 학부모로서 느낀 것은 정시가 오히려 금수저 전형같네요. 학생들을 보세요. 각자 가진 달란트가 다 다릅니다. 각자에게 주어진 환경과 기회도 다 다릅니다.
어떻게 똑같은 잣대로 평가를 해서 줄을 세우는것을 공정한 평가라고 할수있을까요..
그게 앞으로 변화하는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할수 있을까요. 각자 자신의 입장에서의 이익만을 생각해서 목소리를 높일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해주세요. 지금은 학종전형이 자리잡기 위한 과도기라 생기는 문제점이 없지는 않지만 수능보다 훨씬 이상적인 교육을 위한 평가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목록

댓글목록

허울은 좋지만 진심은 껍데기인 학종님의 댓글
작성일

특히 비교과의 냄새나고 구리는 제도의 헛점을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그래도 공교육 기관에서 설마 외부 학원 컨설팅업체에서 만들어 온 걸 걸러내겠지 믿었던게 순진한 생각였던 겁니다
실상은 돈 액수에 따라 달라지는 컨설팅에 그 비밀이 있었고 그런 곳에 돈으로 상담이 안되는 학생들은 뭣도 모르고 일선 학교에서 알려주는 대로 고지식하게 따르다 망하는 케이스 많이 보았습니다

학부모님의 댓글
작성일

학교 교육을 바꿔나가자는 것이 본질인것 같습니다. 바뀌어가는 학교도 있고 아직 그렇지 못한 학교도 있지요. 학교교육이 바뀌지 않는것에 불평하면서 대입은 수능으로 보면 어떻게 학교 교육이 바뀔까요. 학교 교육이 바뀌는데 대입만 그대로라면 학생들은 계속해서 학교공부 따로 입시공부 따로하던가.. 아니면 학교공부는 안하고 대입만 보겠지요. 그럼 교육은 바뀔수 없는것 아닐까요.. 큰아이는 대입을 목전에 두고있고 작은아이는 아직 초등학생이라 그저 교육현실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해봅니다.

너무나 이상적인 학종님의 댓글
작성일

말은 참 그럴듯합니다. 지식을 받아들이는 교육은 의미가 없다고 하셨죠~ 그런 의미에서 수능보다는 내신이 더하죠~~ 수능은 사실적 사고능력을 기본으로 하여 다양한 사고력측정이 가능한 시험유형입니다. 수능줄세우기가 교육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럼 내신줄세우기는요??...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시는 학종찬양 그만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능100%로 나아가기 위해 수능전형을 다듬는게 공정한 입시제도의 틀을 마련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학종도입시 정말 좋은 취지와는 달리 우리나라교육현장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너무나 부작용이 많은 듯하네요. 대학입시는 공정성과 단순함이 보장이 되어야 하는데 수시학종은 그 반대의 결과를 낳게 되어서 수요자인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목이 아프게 폐지하는 것 아닙니까? 수능을 2~3회 봐서 각과목 평균을 내든 과목별로 가장 잘본 것을 택해 입시에 반영하는 방법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손보면 되지 않을까요. 학교내신은 발표식 토론식의 수업을 하면서 과정서술식 평가 거기까지만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우리 나라 교육현실에서 대입을 빼고 교육만을 생각한다는 자체가 공허한 이상일 뿐이라는 사실 글쓰신 분도 알고 계시잖아요. 막상 대입에 직면해 있는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 인식을 한순간에 이상적으로 바꿔버릴 수도 없는 일이죠... 애초에 대학에 들어가는 것은 쉽게 졸업은 신중하고 어렵게 만들었으면 모를까... 수시학종처럼 너무나 불공정하고 복잡난해한 제도로 학부모들까지 어렵게 만들며 수요자를 무시한 공급자 위주의 전형은 하루 빨리 없애야 합니다. 수능폐해보다는 학종폐혜가 훨씬훨씬 크기에 수시학종폐지 수능정시확대를 주장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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