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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이 불필요한건가요?
중간고사 기말고사 수행평가 모의고사 수능 지금의 많은평가를 하나로 대신하자는겁니다. 아이들이 그많은평가에 지금도 부담감있기에 한학기 한번 그리고 모두다 잘봐야하는 것도아니고 5번중 2-3번 부담감을 줄이자는겁니다.
지금의 고교 평가방식이 객관성이 부족하니 객관성과 아이들 학습부담을 줄이는 제안입니다.
또 정시를 그리하자는것이고 수시평가 30에서 50퍼센트는 아예 시험아닌 인턴식의 캠프로 평가 하자는것입니다.
지금도 많은시험공부로 아이들은 문제집을풀어요. 내신대비 수능대비 그것을줄이는것이 고교 생활에 더많은 활동할 시간을 줄것입니다. 수업참여와 평가는 다르다고 봅니다.평가하니 수업참여가 안되는것이 아니라 학교내의 수업 프로그램의 부재가 더문제일듯 합니다. 아이들이 수업에 참여에 문제가무엇일까요? 시험때문일까요? 학습과 평가는 분리되어야 한다고봅니다.
두문제가 관계가있지만 반드시 이리된다는 아닙니다. 저는 평가부분만 이야기한겁니다.
수능은 불필요한 학습부담 입니다. 우선 수업시간에 적극 참여하는 학생이 바람직하고, 학생부에 좋게 평가 받아야 합니다. 수업에 참여하지 않고, 혼자 수업시간에 내신 참고서 문제 왕창 푸는 것과 다릅니다.
내신도 참고서 문제풀이 왕창하는데 무슨소리 어차피 내신과 수시 각종전형은 공정성이담보되지 못함 미국에서 실폐한 학종과 교과전형을 도입해서 애들과 학부모만 죽을맛
학기마다 전국학력평가로 수능을 대신한다해도,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교과서를 공부하는 게 아니라, 학력평가 예상문제집을 풀고, 수업은 듣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 교과서는 형식적으로 배우고, 교실은 문제집 풀이하는 곳으로 변합니다. 문제풀이 공부로는 미래에 대비할 수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