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수능절대평가 주장하시기 전에 임용고시부터 9등급이나 5등급 절대평가 도입하고 동점자 발생시 학점을 반영해 보세요. 임용고시 학원이 부족한 지방 교대 사대 학생들이 유리해지겠네요.
사립이고 공립이고 교사 철밥통 폐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대입처럼 임용의 80프로는 학종으로 뽑되 대학 내신은 a b c d로 하지 말고 고교생들 내신처럼 바늘끝 상대평가로 해 보세요. 사범대생 교대생들 뭐라 할지 퍽 궁금합니다.
사립학교 교사임용이 가장 큰 문제임. 사립학교 이사장 아들 딸 친척들 다 교사로 채용하니 비리가 끊임이 없음.
사립학교 교사도 공립과 마찬가지로 사립 임용고시를 통해 엄격하게 채용하고 사립학교간에 5년마다 이동 발령하도록 해야 함.
임용고시도 학종 선발과 시험 선발로 나눠주세요. 그 비율은 대입 수시 정시 비율만큼으로 해 주세요. 그래야 사범대 교대 교육이 정상화되지 않겠습니까
50년전에 잘못 설계된 교사제도로 인해서 온국민이 고통을 받고 있어요.
늦었지만 무엇보다 교사제도를 대개혁한다는 주장 국민이 공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교사제도 구조조정 시간문제지요. 동의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교사는 철밥통 성적으로 학생들을 성폭행 성추행 해도 선생질 하고있음 교사도 철저하게 평가해서 연봉도 삭감하고 올려주고 해야함 교사에게 너무많은 권한을부여하고 있음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는 아무권한이 없음 교사도 학종으로 평가해야됨
그렇게 교사직이 부러우면 임용고시 보시라. 참 싱거운 사람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