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신을 절대평가로 하면 강남 학교들과 특목고들이 유리해진다고요???
모든 고등학교들에게 동일한 제도를 적용하는데 그 학교들에게만 유리하다고요???
강남 학생들과 특목고 학생들의 실제 학력이 더 우수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하는거죠?
님의 논리에 따르면 내신 상대평가로 피햬를 보는 것은 강남 학생들과 특목고생들이군요.
미래 인제상이 학종보다 수능이좋습니다 사고력과 추리력 모든것을 갖추어야 풀수있는 수능정시가 좋습니다 각종수시 특히 학종은 폐지 되어야할 적폐입니다 교사나 대학에서 갑질 하는 전형이좋은가요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정시가 확대되어야합니다 정시50%이상확대
전부는 아니리만 일부는 찬성합니다. 단 현실불가능 할겁니다. 1.대학에서 합격기준을알려줄 수가 없고 2.내신을 백분위로 절대안할것입니다. 왜냐면 과거에 그렇게 했다가 반발이 심해서 이렇게 등급제로 바꾼겁니다. 결국 정시를 늘리는것이 답입니다. 학종시스템을 바꾸면 그것에따라 다른 부작용이 생깁니다.이건 절대적인겁니다. 정성평가요소가 강한 학종은 어떻게 바꿔도 답이 안나오는 제도인겁니다.결국 좋은점은 인정해서 학종비율을 25%로 묶어버리는게 정답입니다. 수상으로 뽑던 내신으로 뽑던 건들지말고 아무것도 안바꾸는것이 답입니다.자꾸건들면 다른 불만이 생기는법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정시비율만 50%로 교육부에서 잡아주면 됩니다. 학종은 정말 수요자입장에서는 노답인제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