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취임식 관련 중간보고 기자회견
본문
○ 박주선 위원장은 “대통령 취임식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위로를 드리고 새로운 시대에 대한 희망을 전해드리는 것에 대해 고심했다.”면서, 아울러 “윤석열 당선인이 취임식 주인공은 바로 국민이라는 점을 강조하였기에, 특별 초청자 공모 신청과 일반 신청을 통한 국민 참여의 기회를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이에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는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http://20insu.pa.go.kr ) 내에 별도의 홈페이지를 지난 4월 8일부터 개설해 오는 14일까지 국민의 취임식 참여 신청을 받고 있으며, 초청 여부는 29일에 확인 가능합니다.
○ 5월 10일 거행될 취임식 행사의 기본 틀은, 먼저 0시 새 대통령의 임기 개시를 알리는 보신각 타종 행사, 오전 중 당선인의 국립현충원 참배, 이어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의 취임식 본식이 거행될 예정이며, 오후와 저녁에는 국내 주요 인사와 외빈을 위한 행사도 전례 및 관행에 따라 진행됩니다.
○ 이번 취임식의 슬로건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이며, 엠블렘은 ‘동심결’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확정되었습니다.(별지 참조)
○ 이번 취임식에는 주한 외교 사절을 포함, 각국의 고위급 경축 사절 및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재외동포들의 참석도 추진중입니다.
○ 취임식 이전에 있게 될 사전 캠페인 두 가지는 ‘국민이 함께 만드는 취임식’에 부합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용산 공원에서의 ‘어린이의 꿈 그리기 축제’와 ‘국민 여러분의 영상 참여’는 취임식 본 행사에서 주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세부 내용 확정 이후 취임준비위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어란이날 100주년을 맞는 해인 올해, 가정의 달 5월에 최초로 거행되는 첫 대통령 취임식은 국민 여러분의 새로운 희망과 도약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뜻깊게 진행될 것입니다.
2022. 04. 11.
제20대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대변인실
첨부파일
-
대변인실_0411_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취임식 관련 중간보고.pdf (349.8K)
46회 다운로드 | DATE : 2022-04-22 16:5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