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대통령 취임 기념 어린이 그림그리기 축제 "어린이가 꿈꾸는 대한민국" 성료
본문
○ 오늘 행사에는 선착순 신청으로 선정된 100명의 초등학교 1~6학년 어린이들과 보호자들이 참가하셨고, 박주선 취임준비위원장을 비롯하여 이도훈 취임식 총감독, 임기철 위원, 이미현 위원, 안혜진 대변인 등 취준위 관계자들과 한국청소년미술협회 이상일 명예회장, 장부남 이사장, 심혜진 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 박주선 위원장은 행사 취지를 설명하며 “올해 2022년은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는 어린이날을 만든 지 100년째 되는 해”라며 “어린이가 이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보물이자,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어린이들에게 꿈을 이루고 건강하고 무럭무럭 잘 자라나길 당부하였습니다.
○ 박주선 위원장이 아이들에게 그림도구 세트를 선물하며 기념사진 촬영으로 시작된 행사는 한국청소년미술협회 선생님들의 멘토링을 통한 그림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팔찌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오늘 참가한 어린이들은 미래 우주, 하늘, 해양, 도시, 자연 등을 주제로 자신들이 꿈꾸는 대한민국을 푸른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안혜진 대변인은 “어린이들이 꿈꾸는 미래의 대한민국을 그린 그림 100장이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활용될 것”이라며, “국민의 일원이자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소망을 담아낼 본 취임식은 온 국민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는 23일부터 취임행사 사전 캠페인 ‘내가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인수위원회 홈페이지(http://20insu.pa.go.kr ) 취준위 메뉴에서 진행 중이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2022. 4. 24.
제20대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대변인실
첨부파일
-
대변인실_0424_어린이가 꿈꾸는 대한민국 그림대회 성료.pdf (4.3M)
37회 다운로드 | DATE : 2022-04-25 11:3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