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관련하여 관리비
본문
가스비나 수도세, 전기세야 뭐 임차인이 쓴만큼 내고 계약도 따로 맺는다는 것이겠지만
월세나 관리비나 임차인의 입장에서는 똑같이 생활비로 들어가는 돈인데 공인중개사 사무실이나 각종 어플을 봐도 바로 관리비가 얼마여서 집에 들어가는 돈이 얼마인지를 알기가 힘듭니다.
또 이 관리비라는 것도 건물 주인이 임의로 정하는 것인지 어디는 5만원이고 어디는 15만원이어서 월셋방을 구하려는 임차인의 입장에서는 깜깜이입니다.
이 관리비를 정하는 기준이 따로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월세방을 광고할 때는 월 관리비와 월세를 합한 값을 광고한다든지 하는 규제는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좋은 정책을 만드시면 저처럼 월셋방을 구해야 하는 사람들의 호응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