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하수종말처리장 원안대로(과천시 선바위부근 현재 위치에 그대로 증설)하라.
본문
과천시 하수종말처리장의 원안은 서초구 우면동으로 이전이 아니라 현재 위치에 그대로 증설이었습니다. 과천시 주민들은 자꾸 원안이 우면동으로 이전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원안은 현재 위치에 증설입니다.
처음 주암뉴스테이 개발 계획에서도 분명 기존 과천하수종말처리장의 시설 증설로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럴듯한 명분이 있을 때마다 불합리하고 대책도 없는 하수종말처리장 이전을 들고 나와 분란을 일으키며, 정작 하수종말처리장을 사용하지도 않는 서울시민들 집 앞에 설치하려는 계획을 어떻게 해당 주민들의 동의도 없이 수립하게 되었는지 이해할 수도 받아들일 수도 없으며, 시설을 지하화한다고 해도 집 앞 100미터에 하수종말처리장을 건설하는 것이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의문스럽습니다.
더이상 분란을 막아주시고 기존 원안대로 과천하수종말처리장의 시설 증설로 결정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