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의 대표주거형태인 아파트 공동주택 운영 문제에 깊은 관심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본문
현재 거의 모든 아파트관리는 위탁관리로 운영되고.. 그리고 거기에 사는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원에서 각종 공사 및 관리사항등등을
결정하고 있는 상황이나 아파트주민들이 모두 거의 아파트일에 관심이없다보니 잘못된 결정으로
입주민들의 피같은 관리비들이 제대로 활용되지않고 낭비되고 하는 일들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몇년전 발생되었던 난방비 0원 부과관련 문제로 이슈화되었던 사건부터 현재도 알려지지 않았지만 많은 문제들이 생기고있는것은 팩트라고 봅니다
현재는 아파트관련 행정 부분에 문제는 해당 시청에서 관리를 하고 있으니 시청에 근무하고 운영되는 담당자가 한두명 뿐이라서
그사람들이 그 행정구역 모두의 아파트관리가 사실적으로 힘든것이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직접 관리감독도 아니고 민원이 들어오면
해당부서 공무원이 확인하는 그런사항으로는 아파트 비리는 찾아내기 힘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는 우리나라국민 대표 거주공간 공동주택 운영의 투명하고 깨끗한 관리
운영을 위한 정부가 직접 관리감독하는 공동주택관리특별청 같은 부서를 만드셔서 공동주택에서 비리가 생기고 하는것을
정부가 직접 관리감독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시기를 건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