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실력만 보는 정시 늘려주세요( 수시로 꼼수부리는거 말고)
본문
현재 수학위주의 이과중심 체계에서 인문학적인 소양은 수리능력에 비해 너무 무시당하는 상황입니다
조카들 다닐때보다 수학을 더 잘하는것도 아닌데 왜 영어죽이기를 계속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지방에 있는 학생들이 서울권에 가려면 너무 힘듭니다
일찍부터 선행을해서 잡아두지않으면 선행학습을 해둔 학생들에게 밀려 고교내신을 딸수가 없으니 수시로 원하는 대학가기는 도저히 불가능합니다 이게 원래 초등부터 선행학습이 금지된 상황에서 학교말만 듣고 선행학습 대신 미래의 직업에 대한 꿈을 키운다며 교우관계를 하며 그냥 지내온 지방의 학생들에게는 꽃밭일거같은 미래와 실제 느끼는 고교에서 차이는 너무나 큰것이며 자신이 생각했던 꿈은 꾸기도 전에 포기해야하는것이 지금의 수시위주 정책입니다 이렇게 공부의 기회를 타의에 의해 잃어버린 아이들이 다시 큰 꿈을 키울수 있도록 정시를 확대해주세요
요즘 말하는 고교학점제는 무늬만 정시확대일뿐 일선 교사들이 대학진학을 쥐고흔드는 아주 못된 정책입니다 반드시 고교학점제는 폐지되고
영어도 상대평가로 환원시키고 정시도 늘려주세요
정시는 정시답게 전과목상대평가로 오롯이 수능점수만봐서 들어가는 정시확대 바랍니다
지방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청소년도 기회를 가질수 있도록 꼭 도와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