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인을 존중해주세요
본문
아름다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시기에 앞으로 맞이할 정부가 조금 더 신중했으면 좋겠습니다.
문화인을 개인 또는 단체의 욕심에 지나지않는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방탄소년단이 우리나라를 자랑스럽게 만들고, K-팝을 대표하는 가수로서 큰 일을 하고 있는 것을 전세계가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걸음을 축하하는 자리이거나, 그들이 있음으로 한국을 알리는 자리가 아니라면 그들의 공연이 어떤 의미로 사용될까요.
방탄소년단 그 자체로 빛나는 것이 아닌 다른 무엇과 누군가를 위한 자리에 눈요기용으로 세우지 말아주세요.
누군가를 축하해야하는 자리중 그들이 있어야할 자리라면 그것은 대한민국 그 자체와 방탄소년단, 그리고 그들의 팬인 아미일 것입니다.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국민을 대표하는 자리이지 대한민국 그 자체가 아닙니다.
단지 개인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에 누군가를 들러리로 불러 세워 웃음을 지으려하지 말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