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년전 퇴직한 공무원들도 기초연금혜택을 받게 좀해주세요
본문
저는 28년전에 15년을근무하고 퇴직했는데 퇴직당시 7천만원정도를 일시금으로 받았습니다
그당시에는 기초연금제도자체도 없었고 2007년도에 제정이되었고 아무 생각없이 생활비.장사를 할려고 퇴직금을 일시금으로 수령했는데 공직에근무했다는 주홍글씨를 새겨 기초연금을 못받습니다
사후제정된제도를가지고 공직에 있었던사람들을배제시키는 법은 정말 문제가 많이 있는것같습니다
주변에는 모두가 나보다 훨씬 좋은집에 많은재산을 가지고도 다 기초연금혜택을 다받는데 너무 불공평하고 억울합니다 정말 땅을치고 세상을 원망할때가 많습니다
저는 올해70세로 택시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나오는 연금이라곤 집사람연금 25만원이 전부입니다 제가 일을 하지않으면 생계가 막막합니다
나이는 먹어가고 몸은 성하지않는데 살아갈 일이 막막합니다 제주변에는 나같은 처지에처한사람들이 많습니다
백방으로 여기저기청원을해봐도 소용없었습니다
매년 기초연금을 올려준다는 소식을 들으면 받는사람들은
좋겠지만 더더욱 탄식과 한숨이 나옵니다 제발
우리같이 복지사각지대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인생들을 좀 구제해주십시요
수십년전 지금과 환경이다른 공직에서 근무했었다는 죄로 이런 불이익을 받는 불공정하고 불공평한행정에 귀기울여주십시요 너무 억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