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더 올려 청녀들에게 8~90프로 빚으로 다주택자들 매물 받으라는건가요?
본문
부동산 규제로 그나마 멈췄던 집값이 다시 올라가고 있는건 아시나요?
시장모니터링 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집값 다시 오르는데
여기다가 대출풀어 그 다주택자들 집값 받아주라구요?
그럼 청년들 빚은 그만큼 늘어나고
다주택자들 수익은 그만큼 늘어나는건 너무 당연합니다.
왜 이렇게까지 다주택자들을 옹호하시죠?
이해가 안 갑니다.
친시장주의였던 이명박 대통령도
공약은 부동산 규제 완화였지만 막상 당선후에는 함부로 규제를 풀지 못했습니다. 시장반응이 너무 강했기 때문입니다.
집권 후반부에 공급으로 집값이 잡히면서
그제서야 다주택자 양도세 등 규제완화를 했지요.
물론 집값 하락으로 이미 계산빠른 다주택자들이
하락한 가격으로라도 자발적으로 매물을 내놓음으로써
시장에 매물이 넘쳤습니다.
그만큼 다주택자들은 알아서들 살아갈 궁리를 합니다.
하지만 지금 집값도 엄청난데 여기서 더 올리고
그걸 대출 왕창 받아 매수하라니요. 이건 아니지요.
이건 절대 청년을 위한 정책이 아니라
다주택자들의 차익만 올려주는 정책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리고 다주택으로 돈맛을 강하게 본 매도자들은 반드시 다시 매수합니다. 이건 상식중의 상식입니다.
공약을 하셨으니 당연히 지키고 싶은 마음은 압니다.
하지만 뭐든 시기 조율이 필요합니다.
지금은 절대로 규제 완화 해서는 안되는 시기입니다.
이명박대통령때처럼
먼저 구체적인 공급을 가시화 시켜서
집값 안정화를 시킨후 규제완화를 해야 맞지요.
뭐가 이리 급해서 다주택자들 편에서 서둘러야 합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