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의 체계적인 운영과 전산화 시스템 마련, 투명성 제도 지원을 위한 종합적인 법과 기관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본문
세금 받는 시민단체의 기획/ 과정/결과 모든 체계를 시스템화하고,
잘못 된 부분은 지적 할 수 있도록 매년 감사도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도둑 단체인지 빨대 단체인지 어용 단체인지 구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당연히 이러한 것을 인터넷과 애플리케이션으로
국민에게 보고하는 게 맞습니다. 또한 감사를 받고 회계명세 또한 투명하게 공개하는 게 당연합니다.
이런 것을 체계적으로 전산화해서 투명하게 다 보고하도록 해야 합니다.
동시에 기부금 관리시스템도 구축하여
회계 및 자금 흐름을 현미경처럼 봐야만 지금 문제가 해결된다고 봅니다.
기부금 관리시스템 구축은 시대의 소명이고 어떤 성명과 단체를 적시하여 누가 개입했는지 기록으로 꼭 남겨야만 합니다.
조금이라도 빈틈이 없게 운영해야 시민들도 믿고 세금을 지원할 수 있다고 봅니다.
여기에다 애플리케이션 앱/웹사이트 구축으로 시민과 언론들이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하며,
평가와 댓글 달 수 있게 하는 시스템 구축해야 합니다.
제가 차기 정부에 민원 넣으려고 1순위 방안입니다.
정리합니다.
1. 세금을 쓸 경우, 기획/과정/결과/회계명세/감사 매년 확인 진행
2. 인터넷 웹사이트 구축 및 어플리이케이션 구축 시스템으로 이러한 것을 국민에게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보고.
4. 국민이 시민단체의 평가와 댓글을 달 수 있도록 구축.
3. 기부금 관리시스템 운영. 단체와 성명을 표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