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1기신도시 재건축 해야합니다
본문
2. 현재 1기 신도시 대부분이 30년 재건축 연한에 도달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재건축 진행을 위하여 재건축 담당부서가 신설되었으면 합니다
3. 최근 마두역 상가건물 붕괴로 인한 주민 대피사건이 대두됨으로 주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1기 신도시 전반적인 건물의 안전현황을 파악하여 국민들에게 불안감을 해소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4. 현 고양시장님은 리모델링을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으나 현 골조나 지반문제로 인하여 3번처럼 안전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에 재건축이 더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