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길2구역,신길4구역,신길15구역,영등포역세권 공공주도 3080 조속히 폐지 촉구!
본문
신길1구역,신길3구역은 공공재개발 후보구역입니다
주변인근지역이 전부다 뉴타운아파트단지인 민간개발지역으로 이루어져있고
나머지는 노후저층주거지역들인데 민간개발지역이 같은 동네에서
공공주도를 한다는건 말이 않됩니다 노후저층주거지들은 대부분이 고령층들이기때문에
개발이 되면 유일한 생계수단인 월임대소득이 없어지기때문에 생활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게됩니다
혹시라도 그렇게 되면 당장 생활을 할수가 없게 됩니다 그리고 세입자들도 영세서민들이기 때문에
보증금을 받아서 다른곳으로 갈곳이 없습니다 신길15구역의 경우는 쪼개기가 400세대 가량이고
빌라들이 전체의 약30~40%정도나 차지한다고 하는데 대부분 그 빌라들이 20~30년씩 오래된곳이 아니고
대략 10년미만인 신축빌라들일 것입니다 그런 새건물들을 허물어버리는것도 시멘트도 턱없이 부족해서
건설현장들의 진행들이 마비되고 있는 그런 나라에서는 자원낭비가 될수 있겠죠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전쟁으로 인해 시멘트 원료 수입이 어려워지고
중국의 수출제재로 인해 철근도 부족한 상태라고 하는데 건축자재가 인상되면 3080 해당 지역
주민들의 추가분담금이 늘어나게 되어 더욱 부담이 가중됩니다
빌라에는 한 빌라당 약3~4명 정도만 원주민이라고 하고
나머지는 외지인들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투기과열지역으로 의심하지 않을수가 없겠죠
그리고 단독주택주민들은 개발을 원치않습니다
투기목적으로 있는것이 아니고 한곳에서 몇십년씩 살면서
자식들에게 도움않받고 생계터전으로써 남은 생을 거기서 지내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노인분들은 지병발생율이 높아서 큰병에 걸리면 비상시에는 집을 팔아서
병원비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헌데 지금 매매도 않되서 곤란한 상황인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개발되면 당장 이주대책도 없습니다 이주비용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아무런 대책이 없습니다
몸이 아픈 분들은 이사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집주인들중에서도 영세한 서민들이 많습니다 월세소득으로 부족하여
폐지를 주워서 충당해서 생활하는 분도 계십니다 실제로 코로나로 인해 세입자들이였던 중국인들이
고국으로 돌아가거나 강제추방당해서 본국으로 가거나 야반도주를 한 탓에
월세소득도 몇년전부터 줄어든 상태라고 합니다 신길1,2,4구역들도 비슷하겠지만
신길15구역의 경우는 주택소유주들도 70~80대 고령자들이 유독 많고 집주인이나 세입자들도 영세자들이 많아
오히려 국가에서 노인복지혜택을 받아야 할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상태에서 개발이 되면
모두다 하루아침에 벼랑끝으로 내몰리게 될것입니다 구청장도 찬성자들만 만나주고
반대자들은 일절 않만나주는 탓에 구청장과의 면담도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3080이 고령자들에 대한 아무런 대책이 없다보니
"신고려장정책"이라는 말까지 나온것 같습니다 정말 충격입니다
찬성자들이 반대주민들에게 유령단체라고 하면서 협박을 가해서 반대 주민들이
여러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주민수가 1000명이나 넘는 그런 지역들은 반대율 50%를 달성하기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리고 신길15구역은 반대면적이 1/2이기 때문에 개발대상도 아니고
신길4구역은 철회율 50%이상이므로 철회가 되야 하지만 아직도 변동이 없는 상태입니다
신길2구역은 뉴스에 보도된 적이 있어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예정지구가 된지 한달만에 갑자기 지구지정이 되었고
온라인2차설명회에서 평당 2840만원가량을 언급하며 2억원가량이 남으면 환급해줄수도 있다고 했으나
LH에 확인해보니 되면 좋고 안되도 어쩔수 없고 구속력이 없다고 하여 행정소송을 하겠다고 뉴스에 보도된 적이 있었습니다
모든게 너무 불공평합니다 현시세가로 보상받는게 아니라면 철회만이 방법일 것입니다
국토부는 철회요청지역들은 철회검토를 하겠다고 뉴스에서 접한듯하나
아직까지도 아무런 대책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10%만 가지고 후보지역 선정을 했으니
철회요청서를 10%만 제출해도 철회해 주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국토부는 11대의 전화를 모두 받지 않습니다
세종시는 노인분들이 거리가 멀어서 직접 가기도 어려운 여건이라 직접 방문하여 철회건에 관해
상담을 하고 싶으나 전화연결이 않되다보니 상담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동네주민들은 아직까지도 LH와 국토부에서 하는지도 모르는분들도 많습니다
하오니 부디 신길동일대에 3080을 철회헤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