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건설회사 임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리회사는 직원을 채용하려고 하는 데 실제 채용할 만한 경력을 갖은 인원이 없습니다. 그러다 보면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데 신입사원을 실전에 투입하려면 많은 교육과 비용이 들어가고, 실제 업무를 하기 까지는 많은 시간이 들어 갑니다.
과거 채용방식은 대기업에서 많은 신입사원을 뽑아서 교육하고 실전 업무를 하다보면 회사와 맞지 않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회사를 그만두고 여러 회사에 퍼져서 경력사원의 업무를 하는 게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대기업에서도 신입사원을 대거 뽑아서 교육한후 계열사별로 보내는 방식에서 계열사별로 필요한 인원을 직접 채용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경력사원을 주로 뽑고 신입사원 채용은 줄어들고 있다보니 청년 실업이 발생할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제가 한가지 제안을 합니다.
신입사원을 경력사원으로 만드는 과정 : 대학졸업 및 예정자들을 약6개월간 교육을 시켜서 경력사원 2-3년차 직원으로 만든다면 현업에서는 많이 선호 할것입니다. 교육과정은 현직에서 실무업무등을 하는 차장 및 부장급들이 품의서 쓰는 것, 공문작성, 자재관리등의 강의 및 실무를 가르치면 현업에 금방적응하고 경력사원으로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교육과정은 각 업종별로 다양하게 개설할수 있다고 봅니다.
이렇게 되면 현업에서도 교육비용을 줄이고 청년실업은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일자리 상황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본 게시판은 일자리상황판 개선과 관련된 사항을 게시하는 곳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위 내용을 일자리 신문고에 게시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일자리상황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일자리상황판 관리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