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위원 동정

위원 동정

정순관 위원장, “자치분권이 대안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10.12
조회수
1,659
첨부파일
첨부파일(사진) 특강_여성리더과정.jpg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이 2018년 10월 4일 오후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호텔에서 ‘왜 자치분권인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회는 변하고 있습니다. 아니 이미 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사회가 겪고 있는 정치적, 제도적, 사회적 불균형 해소를 위해서는 정부운영시스템을 바꾸어야 하는데 자치분권이 그 대안입니다. 여성리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2018년 10월 4일 오후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있는 송도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열린 ‘왜 자치분권인가‘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서 이렇게 말하였다.

 

  이번 강연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여성공직자가 갖춰야 할 역량과 리더십 확립을 위한 초청특강으로 열렸으며, ‘여성리더양성과정’ 수료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정순관 위원장은 강연에서 자치분권위원회가 지난 9월 확정 발표한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담긴 ‘우리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이라는 비전과 6대 추진전략과 33개 과제 중 핵심과제를 설명하였다.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이 2018년 10월 4일 오후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호텔에서 ‘왜 자치분권인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 후, 수강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중앙권한의 지방이양을 위한 지방이양일괄법 제정 추진과 자치경찰제 도입, 재정분권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방자치단체에 근무하는 공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한편 정순관 위원장은 최근 제주일보와 무등일보 창간기념 인터뷰를 연속으로 갖고 자치분권 종합계획 발표에 따른 세부 내용과 향후 후속조치를 위한 시행계획 추진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 인터뷰 전문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