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위원 동정

위원 동정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에 위원 참여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9.01.18
조회수
1,887
첨부파일
첨부파일(사진)-광명시-자치분권협의회-출범.jpg

2019년 1월 14일 광명시에서 열린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식 및 첫 회의’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오른쪽서 세 번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에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이 위원으로 참여하였다.


  광명시는 2019년 1월 14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자치분권 발전을 위한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위원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는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 개발과 시민의 자치분권 촉진활동을 적극 권장, 지원하기 위해 광명시 시민과 청년, 광명시의원 등 각계각층 20명이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자치분권위원회 재정분권분과위원장인 이재은 위원과 김윤식 위원, 김상미 위원도 위촉장을 받았다.



2019년 1월 14일 광명시에서 열린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식’에서 위원으로 위촉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들은 자치분권 관련 정책개발과 추진계획 심의, 자치분권 촉진활동 관련 사업 협의와 조정 역할을 하게 된다.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는 이날 첫 회의에서 이재서 위원장과 김민재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향후 운영과 사업추진 계획을 설명하였다. 또한 광명시가 추진해야 할 자치분권 방향과 사업제안 등을 놓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인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에서 “광명시의 자치분권 발전을 위해서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자문과 활동이 필요하다”며 “광명시 자치분권 확립과 실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