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에 박성호 일반직고위공무원(가급)이 2020년 4월 6일 임명되었다.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은 4월 7일 박성호 신임 기획단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박성호 기획단장은 자치분권위원회 사무를 총괄하는 자치분권기획단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박성호 기획단장은 1992년 제35회 행정고시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지방분권과장, 행정자치부 자치제도과장, 울산광역시 기획관리실장, 국정기획자문위원회 행정실장, 행정안전부 정부혁신기획관, 지방행정정책관 등을 거쳐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를 역임하였다.
박 기획단장은 별도 취임식을 갖지 않고 취임 첫 날부터 이틀 간 부서별 업무를 보고 받은 자리에서 “1기 위원회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며 “2기 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자치분권 법제화 노력과 함께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주민주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호 신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이 2020년 4월 7일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고 있다. 오른쪽은 부서별 업무보고를 받고 있는 장면이다.
고광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국장)
< 고광완 신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국장 >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국장에 고광완
일반직고위공무원(나급)이 2020년 3월 30일 임명되었다.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장은 3월 31일 고광완 신임 자치분권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고광완 자치분권국장은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고광완 자치분권국장은 행정고시 38회 출신으로 행정안전부 지역녹색성장과장, 지역활성화과장, 지역공동체과장, 성과관리과장, 국민대통합위원회
운영지원부장, 유엔거버넌스센터 협력국장을 거쳐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하였다.
한편 김명선 전 자치분권국장은 행정안전부 민방위심의관으로 임명되었다.
고광완 신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국장이 2020년 3월 31일 김순은 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