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인터뷰 / 언론보도

인터뷰 / 언론보도

정순관 위원장, “자치분권 실현이라는 역사적 책무 완수할 것”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06.15
조회수
2,604
첨부파일
첨부파일(전문) 정순관 자치분권위원장 공공정책 인터뷰.pdf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2018년 5월 31일 정부서울청사 위원장실에서 월간 공공정책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새롭게 출발할 민선 7기는 정부의 국정기조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소중한 기회를 맞은 만큼, 지역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국가성장의 새로운 동력으로 접목시키는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자치분권의 최종 지향점이 주민이듯이 주민 중심의 자치분권 실현이라는 역사적 책무를 추진해 나가기 위해 자치분권위원회는 중앙권한의 지방이양과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6.13 지방선거에 대한 의미와 기대에 대해 이렇게 답변하였다.


  정순관 위원장은 2018년 5월 31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실에서 전상직 한국자치학회 회장과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하였다.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왼쪽)이 2018년 5월 31일 정부서울청사 위원장실에서 전상직 한국자치학회 회장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정 위원장은 이날 한국자치학회가 발행하는 월간 ‘공공정책’과 인터뷰에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역할과 문재인 정부가 핵심국정과제로 추진하는 자치분권 정책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또한 자치분권 추진 방법에 있어서 중앙과 지방간 협조를 비롯한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협력, 자치경찰제 도입 방안 등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특히 지난달 초에 가졌던 자치분권 추진을 위한 역대 위원장들과 간담회 내용을 소개하며 “그동안의  성과와 과제를 되돌아보고, 이번 정부에서 자치분권위원회가 추진하는 자치분권이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는 책임감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이날 인터뷰는 월간 ‘공공정책’ 6월호 ‘특별대담’ 코너에 게재되었으며, 정순관 위원장이 표지 모델로 실렸다.


( 인터뷰 전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