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주요소식

주요소식

 

이인재 기획단장, “하반기에는 업무에 더 집중합시다”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07.20
조회수
5,242

이인재 자치분권기획단장이 2018년 7월 16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직원들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본격 추진이 정부의 올해 하반기 주요 과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일부 과제도 조만간 결론을 내게 될 것입니다. 재정분권, 자치경찰제. 지방이양일괄법 등이 담긴 자치분권 종합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생각하시고 하반기에도 업무에 더욱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이인재 기획단장이 2018년 7월 16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본격적인 하반기 업무에 집중하여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의 핵심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마련 중인 ‘자치분권 종합계획(안)’에 담길 재정분권, 자치경찰제 등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자치분권기획단 차원의 준비 절차를 확인하였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의 하반기 5대 과제 중 하나로 선정된 ‘자치분권 균형발전 본격화’ 방침을 서로 공유하고, 각 부서별 자치분권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인재 자치분권기획단장이 2018년 7월 16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직원들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가운데, 부서별 업무보고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앞서 이인재 기획단장은 지난 9일 인천광역시인재개발원에서 시군구 공무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자치분권의 추진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였다.


  이날 강연에서 이인재 기획단장은 자치분권을 둘러싼 환경변화와 지방분권의 현실을 짚어보고,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자치분권 과제 등 위원회 활동을 소개하였다. 



(인사) 자치분권기획단 직원 동정

강대현 서기관

< 강대현 자치경찰제 담당 >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경찰제도과에 강대현 서기관이 임명되었다. 


  강대현 서기관은 2018년 7월 4일 행정안전부에서 파견되었으며, 행정안전부 창조정부조직실 조직기획과와 공공정보정책과를 비롯한 민간협력과, 경제조직과 등에서 근무하였다.


  앞으로 자치경찰제도과에서 자치경찰제 조직 관련 업무를 하게 된다.


최재길 사무관

< 최재길 자치제도분과위원회 담당 >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제도과에 최재길 사무관이 임명되었다.


  최재길 사무관은 2018년 7월 10일 전라북도에서 파견되었으며, 전북 김제시에서 공무원을 시작하여 전라북도 기획조정실 성과관리과, 투자유치과 등에서 근무하였다. 앞으로 자치제도분과위원회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전임 박순임 사무관은 같은 날 전라북도 예산과로 복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