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본격 추진이 정부의 올해 하반기 주요 과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일부 과제도 조만간 결론을 내게 될 것입니다. 재정분권, 자치경찰제. 지방이양일괄법 등이 담긴 자치분권 종합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생각하시고 하반기에도 업무에 더욱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이인재 기획단장이 2018년 7월 16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본격적인 하반기 업무에 집중하여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의 핵심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마련 중인 ‘자치분권 종합계획(안)’에 담길 재정분권, 자치경찰제 등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자치분권기획단 차원의 준비 절차를 확인하였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의 하반기 5대 과제 중 하나로 선정된 ‘자치분권 균형발전 본격화’ 방침을 서로 공유하고, 각 부서별 자치분권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에 앞서 이인재 기획단장은 지난 9일 인천광역시인재개발원에서 시군구 공무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자치분권의 추진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하였다.
이날 강연에서 이인재 기획단장은 자치분권을 둘러싼 환경변화와 지방분권의 현실을 짚어보고,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자치분권 과제 등 위원회 활동을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