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치분권 시행계획 위한 현장간담회 실시한다”
10월 17일 강원도부터 시작…11월까지 11개 권역서 개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자치분권 종합계획’ 발표이후, 후속조치인 시행계획 마련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 정순관)는 2018년 10월 17일 강원도를 시작으로 17개 시‧도를 방문하며 ‘자치분권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권역별 현장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현장 간담회는 자치분권위원회가 행정안전부와 17개 시·도 공동으로 추진하며 지난 9월 11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대한 세부 시행계획 마련을 위한 것이다.
간담회는 17개 시·도를 11개 권역으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자치분권위원회 위원과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공무원, 지방의회 의원, 지역별 자치분권협의회, 자치분권단체 및 시민단체, 마을활동가, 지역 언론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여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이에 앞서 자치분권위원회는 자치분권 종합계획 후속조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달 18일 전국지방분권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달 11일에는 전국지방의회의장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지방의회 요청사항을 청취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