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단장 김승수) 직원들이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를 앞두고 행사 준비를 위한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2018년 10월 25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 있는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오는 10월 29일부터 3일간 경북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0)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행사에 대한 사전 준비차원에서 열렸다.
이번 지방자치박람회에서 자치분권위원회 행사를 총괄하는 박영일 홍보전문위원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자치분권위원회가 개최하는 ‘자치분권 종합계획 세미나’를 비롯한 행사별 준비상황 등에 대한 사전 점검과 부서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매년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하여 열리는 지방자치박람회는 이번이 여섯 번째로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위원회, 경상북도, 지방4대협의체, (사)열린사회시민연합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주관하여 열린다.
자치분권위원회는 지난달 11일 발표한 ‘자치분권 종합계획’ 관련 세미나와 자치분권위원회 회의,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간담회와 함께 자치분권 종합계획 내용을 홍보하기 위한 홍보부스인 지방자치정책홍보관을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