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주요소식

주요소식

 

자치분권기획단, 제6회 지방자치박람회 준비 회의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10.26
조회수
2,247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직원들이 2018년 10월 25일 서울시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10월 29일부터 3일간 경주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행사 준비를 위한 회의를 하고 있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단장 김승수) 직원들이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를 앞두고 행사 준비를 위한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2018년 10월 25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 있는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오는 10월 29일부터 3일간 경북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0)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행사에 대한 사전 준비차원에서 열렸다.


  이번 지방자치박람회에서 자치분권위원회 행사를 총괄하는 박영일 홍보전문위원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자치분권위원회가 개최하는 ‘자치분권 종합계획 세미나’를 비롯한 행사별 준비상황 등에 대한 사전 점검과 부서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매년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하여 열리는 지방자치박람회는 이번이 여섯 번째로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위원회, 경상북도, 지방4대협의체, (사)열린사회시민연합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주관하여 열린다.


  자치분권위원회는 지난달 11일 발표한 ‘자치분권 종합계획’ 관련 세미나와 자치분권위원회 회의,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간담회와 함께 자치분권 종합계획 내용을 홍보하기 위한 홍보부스인 지방자치정책홍보관을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인사) 자치분권기획단 직원 동정

호미영 서기관
(자치분권위원회 재정분권 총괄 담당)

< 호미영 재정분권 총괄담당 >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사무를 총괄 지원하는 자치분권기획단 재정분권과 재정분권 업무 총괄 담당에 호미영 서기관이 임명되었다.


  호미영 서기관은 2018년 10월 19일 행정안전부에서 파견되었으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 회계제도과, 재정관리과, 지방행정본부 자치분권제도팀 등에서 근무하였다.


  전임 재정분권 총괄담당인 안효철 서기관은 이달 15일 행정안전부 지구촌새마을추진단 단장으로 복귀하였으며, 지구촌새마을추진단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안효철 서기관은 그동안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핵심과제인 재정분권 추진 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를 총괄하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