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은 2021년 3월 1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국지방분권협의회 공동의장·실행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국지방분권협의회 조진상·정해걸·이재서·이민규 공동의장, 양기생·김성진 공동실행위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양측은 간담회에서는 성공적인 지방자치 2.0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자치경찰을 위한 경찰법 개정 등 자치분권 관련 법제의 성과와 의미, 2021년 자치분권위원회 업무계획 공유, 한국판 뉴딜·지역균형 뉴딜의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조진상 전국지방분권협의회 공동의장은 “주민자치가 중심이 되는 자치분권 2.0 시대의 실질화를 위해서는 지역에서 실감할 수 있는 자치분권 정책들이 추진되어야 한다”면서 “자치분권위원회와 행정안전부 등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분발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은 “새로운 자치분권2.0 시대의 개막으로 지방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노력이 절실하다” 며 “오늘 나온 의견들은 위원회가 추진하는 중점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