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 '자치분권 서포터스' 발대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2.04.22
조회수
594

자치분권위원회 김순은 위원장이(사진 가운데) 21일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자치분권 서포터스' 발대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 김순은, 이하 자치분권위원회)는 2022년 4월 21일(목) 서울정부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장에서 ‘자치분권 서포터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자치분권 서포터스’는 새롭게 개막된 자치분권 2.0시대에 발맞춰 달라진 자치분권 관련 법 들을 주민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주민중심형 홍보방안의 일환이다.


  이번에 선발된 자치분권 서포터스 22명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8개월 동안 거주 지역의 자치분권 현황을 조명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자치분권 2.0 인식 제고를 위한 글과 영상을 제작하는 등 대국민 홍보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자치분권 서포터스」발대식에서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


  발대식은 자치분권 서포터스의 출발과 함께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Δ참석자 소개 Δ 위원장 인사말씀 Δ 위촉장 수여 Δ 선서문 낭독 Δ 서포터스 활동계획 순으로 진행됐다.


  자치분권 서포터스 발대식에 참석한 김순은 위원장은 “자치분권위원회 출범 이후 첫 서포터스인 만큼 기대가 크다.” 면서 “지역을 가장 잘 아는 만큼 주민이 주인되고, 중앙과 지방이 상생하는 지역의 현장을 기사와 영상으로 담아 확산시켜 주길 부탁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