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 김순은, 이하 자치분권위원회)는 2022년 4월 21일(목) 서울정부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장에서 ‘자치분권 서포터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자치분권 서포터스’는 새롭게 개막된 자치분권 2.0시대에 발맞춰 달라진 자치분권 관련 법 들을 주민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주민중심형 홍보방안의 일환이다.
이번에 선발된 자치분권 서포터스 22명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8개월 동안 거주 지역의 자치분권 현황을 조명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자치분권 2.0 인식 제고를 위한 글과 영상을 제작하는 등 대국민 홍보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자치분권 서포터스의 출발과 함께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Δ참석자 소개 Δ 위원장 인사말씀 Δ 위촉장 수여 Δ 선서문 낭독 Δ 서포터스 활동계획 순으로 진행됐다.
자치분권 서포터스 발대식에 참석한 김순은 위원장은 “자치분권위원회 출범 이후 첫 서포터스인 만큼 기대가 크다.” 면서 “지역을 가장 잘 아는 만큼 주민이 주인되고, 중앙과 지방이 상생하는 지역의 현장을 기사와 영상으로 담아 확산시켜 주길 부탁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