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2021년 9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지난 8월 초대 전국시ㆍ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현태 위원장과 임원들이 협의회 구성에 따른 인사와 자치경찰제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위원회를 방문하였다
전국 18개 시·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들은 지난 8월 25일 ‘전국시ㆍ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를 구성하고, 자치경찰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공동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김현태 협의회장은 “자치분권위원회 등 관계기관이 힘써 자치경찰제가 전면 시행 될 수 있었다”며 “자치경찰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건의하였다.
김순은 위원장은 “자치경찰 지역 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며 “제도를 운영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하였다.
이날 면담에는 협의회 임원으로 이병록 인천자치경찰위원장, 김태봉 광주자치경찰위원장, 최철영 대구자치경찰위원장, 권희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장이 함께 방문하였다.
한편 김현태 협의회장은 행정안전부장관, 경찰청장과도 순차적으로 면담하고 자치경찰제 현안사항을 적극 지원 요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