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 “자치경찰제가 조기에 정착되도록 힘써 달라”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1.09.24
조회수
816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가운데 오른쪽) 2021년 9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과(가운데 왼쪽) 면담을 하고 있다.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2021년 9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지난 8월 초대  전국시ㆍ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현태 위원장과 임원들이 협의회 구성에 따른 인사와 자치경찰제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위원회를 방문하였다


  전국 18개 시·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들은 지난 8월 25일 ‘전국시ㆍ도자치경찰위원장협의회’를 구성하고, 자치경찰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공동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김현태 협의회장은 “자치분권위원회 등 관계기관이 힘써 자치경찰제가 전면 시행 될 수 있었다”며 “자치경찰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건의하였다.


  김순은 위원장은 “자치경찰 지역 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며 “제도를 운영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하였다.


  이날 면담에는 협의회 임원으로 이병록 인천자치경찰위원장, 김태봉 광주자치경찰위원장, 최철영 대구자치경찰위원장, 권희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장이 함께 방문하였다.


  한편 김현태 협의회장은 행정안전부장관, 경찰청장과도 순차적으로 면담하고 자치경찰제 현안사항을 적극 지원 요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