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광역시는 2021년 4월 29일 대전시청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김창룡 경찰청장,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성호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 송정애 대전경찰청장, 강영욱 대전시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경찰제 시범운영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강영욱 대전시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위원회의 첫 위원장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자치경찰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처음 시작하는 제도이지만 대전시와 대전경찰이 협력하면 어렵지 않게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자치경찰제의 시작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 처음 도입되는 자치경찰제가 시민의 기대와 공감을 받도록 자치경찰위원회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대전광역시 자치경찰제는 오는 6월30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7월1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해 지역 맞춤형 치안서비스 제공,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 활성화, 치안정책에 대한 시민참여 확대, 여성·아동·청소년 보호 강화 등 치안서비스의 질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