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신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인 송하진 전북지사와 면담을 갖고, 자치분권 법안 법제화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순은 위원장은 2020년 8월 14일 오전 전북 전주 전북도청을 찾아 송하진 전북지사와 면담하였다. 면담에서는 21대 국회에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비롯한 자치분권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김순은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권력기관 개혁’ 당·정·청 회의에서 발표된 자치경찰제 도입방안에 대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차원에서 의견을 수렴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대해 송하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은 발표된 자치경찰제에 대한 시도의 의견을 수렴하여 자치분권위원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에는 자치분권위원회에서 고광완 자치분권국장과 박주혁 자치경찰제도과장이 참석하였다.
한편 이달 12일 김순은 위원장은 이춘희 세종특별시장과 정부서울청사에서 면담을 갖고 자치분권 법안 법제화 추진과 자치경찰제 실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