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 정순관)는 2018년 9월 11일 발표한 ‘자치분권 종합계획’과 관련하여 전국지방분권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였다.
자치분권위원회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국지방분권협의회 김중석, 이병렬, 강기홍, 김선희 공동의장 및 시·도, 시·군·구 위원장 등 관계자 2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자치분권위원회는 ‘자치분권 종합계획’ 내용과 향후 추진계획을 설명하였고, 전국지방분권협의회는 이에 대한 질문과 함께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을 건의하였다.
전국지방분권협의회 위원장 및 관계자들은 ‘자치분권 종합계획’ 실현을 위해 구체적인 로드맵을 향후 시행계획에서 포함하여 추진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대해 정순관 위원장은 “자치분권 종합계획 발표 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현장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며 “오늘 나온 의견들을 위원회가 추진하는 시행계획에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