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유관단체소식

유관단체소식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취임, “지역주도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에 기여”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0.03.27
조회수
2,196

김사열 경북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가 2020년 3월 9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임명되었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김사열 경북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가 임명되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위촉한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2019년 3월 10일 서울 정부서울청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사열 위원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문재인 정부 국가균형발전정책의 목표인 지역주도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을 경제와 사회, 문화 전반에서 구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의 역량으로 부족한 부분은 중앙정부 차원에서 제도적으로 보완하고 민간 참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도 찾겠다”고 밝혔다.


  또한 “직원 여러분들이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시고 한 팀이 되어 함께 주어진 소임을 다해준다면 보다 진일보한 성과들을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김사열 신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경북대 생명과학부 교수로서 그동안 대통령자문 교육혁신위원회 전문위원, 대구시민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 등 대구지역에서 문화·시민단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김사열 신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이 2020년 3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주요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