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김사열 경북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가 임명되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위촉한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2019년 3월 10일 서울 정부서울청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사열 위원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문재인 정부 국가균형발전정책의 목표인 지역주도 자립적 성장기반 마련을 경제와 사회, 문화 전반에서 구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의 역량으로 부족한 부분은 중앙정부 차원에서 제도적으로 보완하고 민간 참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도 찾겠다”고 밝혔다.
또한 “직원 여러분들이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시고 한 팀이 되어 함께 주어진 소임을 다해준다면 보다 진일보한 성과들을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김사열 신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경북대 생명과학부 교수로서 그동안 대통령자문 교육혁신위원회 전문위원, 대구시민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 등 대구지역에서 문화·시민단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