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및 위원회 운영 종료에 따라「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하여 제공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충북도는 2018년 1월 15일 ‘지방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 결의대회’를 갖고 도민들에게 거리 홍보활동을 벌였다.
충북도는 충북도의회, 균형발전지방분권충북본부와 2018년 1월 15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등 지방4대협의체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에 충북도민의 힘을 결집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행사에는 지방자치의 최일선에서 활동 중인 주민자치회, 이‧통장연합회, 새마을회 등 충북도 내 민간사회단체 회원들이 대거 참석하였다.
행사는 지방분권 개헌 추진 경과보고, 지방분권 개헌의 당위성 및 방안에 대한 특강, 대회사, 결의문 낭독 및 제창, 서명운동 개요 및 서명방법 안내, 온라인 서명 시연 및 전파, 개헌희망 집단 제창 등에 이어 길거리에서 직접 도민들을 상대로 한 홍보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 시민사회대표의 현장 온라인 서명과 행사 참석자 전원이 오프라인 서명에 이어, 온라인을 통한 서명운동 퍼포먼스를 통해 지방분권 개헌 의지를 나타냈다.
지방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은 오는 2월말까지 진행되며, 충북도와 각 시와 군 민원실 방문하여 직접 서명하거나, 도‧시군 홈페이지 및 온라인 도메인 사이트(www.1000mann.or.kr) 를 통해 온라인 서명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