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 소순창 자치분권위원회 신임 부위원장 취임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1.10.22
조회수
740

소순창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신임 부위원장이 2021년 10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위촉한 위촉장을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으로부터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실현을 총괄 조정하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에 소순창 건국대학교 공공인재학부 교수가 임명되었다. 


  소순창 부위원장은 2021년 10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문재인 정부는 연방제 수준의 자치분권의 기초마련을 위한 국정을 추진하여 자치분권 3법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지방일괄이양법의 제정, 경찰법 개정), 중앙-지방의 협력관계 강화, 효율적 재정분권 및 주민참여 활성화 기반마련 등을 통해 자치분권 2.0시대를 여는 입법적 성과를 이루었다”고 말하였다.


  이어 “이러한 입법적 성과가 마중물로서 지역마다 확대되고 주민중심의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되어 자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자치분권의 생태계가 마련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소순창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신임 부위원장이 2021년 10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소 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자치분권 국정 과제의 성공적 마무리와 공정하고 미래지향적인 자치분권 2.0시대를 여는데 함께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하였다. 


  소 부위원장은 건국대 인문사회융합대학 학장, 대통령소속 지방이양추진위원회 실무위원, 서울특별시 지방분권협의회 위원 및 경제정의실천연합(경실련)에서 정책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분권발전분과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소순창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신임 부위원장이 2021년 10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