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 정부의 가장 중요한 국정과제이자 국가 백년대계를 좌우할 '교육', '저출산 고령화', '4차 산업혁명' 문제를 다룰 위원회들이 드디어 구성되었습니다.
오늘 오후 청와대 인왕실에서는 신인령 국가교육회의 의장,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신인령 국가교육회의 의장에게 "교육 문제는 모든 국민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개혁을 정부가 독단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의 충분한 공감과 합의 속에 추진되길 바란다"며 "국가교육회의가 그런 과제들을 좀 잘 수행하고, 나아가서는 장차 국가교육위원회로 그렇게 또 발전돼 가기를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습니다.
이어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에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가경쟁력을 더 키울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정책들, 과제들을 제대로 마련하고, 우리 정부의 핵심적인 성장 방안 중에 하나인 혁신성장의 방안까지도 함께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재인 정부의 국정 전반에 걸친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에게는 모든 국정과제들을 총괄하며 진정한 싱크탱크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