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사이트는 제19대 대통령 임기 종료에 따라 대통령기록관이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이관받아 서비스하는 대통령기록물입니다.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수정 · 추가 ·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개인의 정보를 보호받기 원하시는 분은 관련 내용(요청자, 요청내용, 연락처, 글위치)을 대통령 웹기록물 담당자(044-211-2253)에게 요청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4월 13일 청와대에서 제4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 및 수상자와 오찬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올해 공무원상 수상자 80명과 수상자의 가족들이 함께 초청되었는데요~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누가 어떻게 선정하는 것이며 그 의미는 무엇인지, 문재인 대통령과 참석 공무원들이 눈시울을 붉힌 사연까지!
문워크에서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 : 용산구 쪽방지역을 신바람 나는 복지공동체로 만들어낸 행복드림담당관도 계시고, 또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를 마련해 당당한 사회인이 되도록 도운 울산광역시 공무원도 계십니다. 고구마 신품종을 개발해 일본품종을 대체하고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 국립식량과학원의 연구관과 묻지마 살인범죄를 최첨단 동위원소 분석 기법으로 해결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연구관도 계십니다. 여러분은 언제나 현장에서 국민 곁을 지켰습니다. 오직 국민만을 위해 헌신해온 여러분을 뵈니 저도 오늘 힘이 많이 납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공직자들이 여러분을 보면서 공직을 시작할 때 다짐했던 초심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국민들의 손을 잡고 함께 가야할 대한민국의 역사를 새롭게 만드는 여정에 여러분이 다시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