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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과 문재인 정부가 함께한 지 1년입니다.
1년 동안, 국민의 호응을 가장 많이 받은 청와대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청와대 국민소통플랫폼(홈페이지)과 청와대 SNS(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 TOP3를 공개합니다.
-청와대 콘텐츠 TOP3-
1위. 평화를 향한 약속 <판문점 선언 전문>
2018년 4월 27일,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에서 발표된 ‘판문점 선언 전문’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총 407만의 노출수로 국민들은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었습니다.
▶ ‘판문점 선언 전문’ 보기 https://www.facebook.com/TheBlueHouseKR/posts/2066560160298880
2위. 조국 민정수석의 <낙태죄 폐지 청원 답변>
2017년 11월 25일이죠. 23만 명의 국민이 참여한 ‘낙태죄 폐지’국민청원에 조국 민정수석이 답변했습니다. “정부는 2010년 이후 중단된 임신중절 실태조사를 내년에 실시합니다” 청와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국민청원 답변은 총 257만의 노출수를 기록했습니다.
▶ ‘낙태죄 폐지 청원 답변’보기 http://webarchives.pa.go.kr/19th/www.president.go.kr/naclips/player_win.php?vod=videokaq9_yTSEso.mp4
3위. 독일에서 반가운 교민을 만나다 <대통령님, 어디로 나가세요?>
2017년 7월 5일, 정상회담을 위해 독일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 문 대통령은 가던 길의 방향을 틀어 피켓을 들고 응원을 보내는 교민들에게 다가갔습니다. 교민들과 대통령이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는 따뜻한 장면이 노출수 236만 회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 ‘대통령님, 어디로 나가세요?’보기 http://webarchives.pa.go.kr/19th/www.president.go.kr/naclips/player_win.php?vod=video00nJAD6Pz74.mp4
(노출수:트위터 노출수 + 페이스북 도달수 + 유튜브 조회수 + 카카오플러스친구 도달수 + 국민소통플랫폼(청와대 홈페이지)조회수)
이 밖에도 100만 회 노출을 넘긴 콘텐츠는 <세월호 가족 청와대 초청>영상, <추경 시정연설>, <유기견 토리 이야기>, 대통령이 가이드가 되어 직원들에게 청와대를 소개하는 <가이드 문재인입니다>, 청와대 비서관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청와대 이야기 <청쓸신잡> 등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콘텐츠가 고루 국민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1년 간,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투명하게, 더 열심히 소통하는 청와대가 되겠습니다.